신종 코로나 19로 전 세계가 심각한 위기상황에 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정말로 대처를 잘하고 있는 것이지요? 각종 검사나 마스크 구매 등이 대표적인 것이고요. 살아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나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에 병원, 약국 방문은 필수이고요.

 

하지만 휴일에 약국을 방문해야만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과 연중무휴 약국 이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휴일에도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약국을 찾기 위해서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검색창에서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하시면 돼요. 이곳은 대학약사회에서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하고 있어요.

 

또한 이곳에는 약국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의약품의 복용법이나 사용법에 대한 정보 등을 포함해서 다양한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사용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홈피를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안 나와요

 

 

이곳에서는 보시는 것처럼 휴일에 운영하는 약국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는 약국들에 대한 정보들도 있어요.

 

전국적인 자료가 다 있기 때문에 타 지역에 있는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에게도 필요하면 검색하셔서 가까운 약국을 안내해 주실 수 있어요. 휴일에 갑자기 사람이 아프면 당황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약국 검색하기도 쉽지 않거든요.

 

 

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약들은 편의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지만 반드시 약국에서 구입해서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또한 비상 응급사태가 발생했을 때에 이용할 수 있는 구조, 구급에 대한 정보들도 많기 때문에 좋아요.

 

 

이곳에서 보시는 것처럼 원하는 날짜와 지역을 선택해서 검색하시면 돼요. 하지만 도로명과 약국명에 대한 정보까지는 몰라도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에 좋아요.

 

본인이 검색을 원하는 지역에 대한 날짜, 시간, 지역에 대한 정보만 정확히 입력하시면 해당 자료들이 한눈에 보기 쉽도록 나오기 때문이에요.

 

회충약 안 먹으면 어떻게?!!! 복용법과 시간 있나요?!!!

 

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보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한눈에 깔끔하게 자료가 나오네요

 

 

휴일, 연중무휴, 주야간에 대한 정보들도 있어요. 그리고 그것들을 출력할 수도 있고요. 따라서 가족들 중에서 휴일에도 약국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프린트해서 냉장고 등에 붙여 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곳에는 약국 이름,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연중 영업형태에 대한 정보들이 있어요.

 

 

그리고 약국을 찾아오시기 편하도록 주소가 연결되어 있고요. 따라서 정확한 위치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지도를 클릭하셔서 찾아가시면 돼요.

 

저는 첫 페이지에 나오는 "가야 하나로 약국"을 검색해 보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보기 편하게 나오네요.

 

 

휴일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약국을 이용하는 일이 없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하지만 병이나 아픔이라는 것은 평일, 휴일을 가리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을 위한 정보로 알아두셨으면 좋겠네요.

 

 편의점 화상연고 파나요?!! 화상 입었을 때 대처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