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왔던 피어싱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 휘황찬란하게 피어싱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는 것도 많이 사라졌고요.

 

본인만의 개성을 강조하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에 주위에서 뭐라고 할 말은 아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런 분들은 헌혈을 하실 때에는 주의하셔야 할 것들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헌혈 피어싱과 잘못 알려진 헌혈 상식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피어싱하고 나면 헌혈 기간 제한 있다?!!! 없다?!!!

문신이나 피어싱 등을 하시고 나면 당분간은 헌혈을 하실 수 없어요. 다른 사람에게 감염의 우려가 있을 뿐만 아니라 수혈로 인한 의료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시면 돼요.


이것은 단순한 주의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지키셔야 해요. 보건복지부에서 2019.12.8일에 공포하고 2020.1.8에 시행하기로 한 '헌혈기록 카드 고시 일부개정안"에 근거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입안 피멍울 물집 원인과 구내 혈종 총정리

 

제한 기간은 어떻게?!!!!

기존에는 피어싱을 하시고 나면 1년 이내에는 헌혈을 하실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헌혈하실 때의 문진표에 의하면 그런 질문들이 있고요. 하지만 이번 개정안에 따르면 제한 기간이 1년에서 6개월로 줄었어요.


또한 이 내용은 반영구화장을 포함한 문신, 침술, 부항(사혈)을 하신 분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돼요. 그리고 사마귀, 점 제거를 하신 경우도 마찬가지인 것이고요. 그런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6개월 이내에 헌혈을 하시면 안 돼요.

 

그 외에도 피어싱 헌혈과 관련해서는 문제점이 늘 도사리고 있다고 해요. 불법이나 음성적으로 피어싱을 하신 분들은 비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이나 질환의 감염 우려가 있기 때문이에요. 

 

▶특정인에게 혈소판 지정 헌혈하려면?!! 준비물과 몸무게 나이 조건은 어떻게?!!

잘못 알려진 헌혈 상식은?!!!!

채식을 주로 하기 때문에 철분이 부족해서 헌혈을 할 수 없다고 하는 것도 잘못 알려진 내용에 해당돼요. 채식주의자라고 하더라도 균형 잡힌 식단이시라면 충분히 가능해요. 빈혈인 사람만 아니라면 말이에요


헌혈을 자주 하면 혈액이 고갈된다는 것도 잘못 알려진 내용이에요. 사람의 피는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면 소멸, 생성을 반복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건강한 사람이시라면 24~48시간 이내에 헌혈로 인한 손실분을 보충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것이고요.

헌혈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거나, 질병 전파의 위험성이 있는 사람들은 금지해야 된다는 것은 사실이에요. 여기에 해당되는 경우나 감기, 독감, 배탈, 항생제 투여, 임신, 수여 중, 출산, 낙태 등으로 체내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이에요. 그리고 약물투여, 에이즈 등과 같은 질병에 걸린 사람들도 마찬가지이고요.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 헌혈이기는 하지만, 본인의 위험을 감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전파의 위험성이 있는 경우는 당연히 하지 말아야 할 것이고요. 신종 코로나19로 피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니까 아름다운 헌혈 운동에 동참해 보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네요...

 

 턱수염 뽑으면 굵거나 두배로 나나요?!! 턱수염 영구제모 나 왁싱은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