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여성들은 매달 찾아오는 생리 때문에 불편함이나 걱정거리도 참으로 많게 되지요? 생리의 양이나 색깔, 주기 등에 따라서 건강 이상이나 질병에 대한 두려움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생리 전 흰색 냉 이 나오는 것의 의미와 질염과의 연관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생리 전 흰색 냉 은 정상?!!! 비정상?!!!

여성들에게 있어서 생리 전에도 흰색 냉이 나올 수 있어요. 본인의 건강상태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여성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서 충분히 생길 수 있는 일시적인 현상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 양이 지나치게 많거나 심한 냄새 등을 동반하는 경우..... 혹은 장시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해요. 질염과 같은 질병이나 질환의 초기 증상이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참고로 냉이 하는 역할은 여성의 질 내부를 약산성 상태로 유지시키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요.

 

그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냉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색깔이나 냄새 등에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세심한 관찰을 하시면 많은 질병을 예방이나 초기 대응을 잘하실 수 있다고 해요

 생리 후 갈색 냉 혈 원인과 대처는 어떻게?!!!

 

흰색냉으로 의심되는 질염은?!!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어질 정도로 흔한 질염을 의심해 보실 수 있어요. 3종류의 질염 중에서도 흰색 냉은 칸디다 질염인 경우가 많아요.

 

칸디다성 질염은 곰팡이균인 칸디다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장시간 항생제 사용이나 임신, 피임약 복용, 당뇨병 등이 있는 경우에도 걸리기 쉬운 것이기도 해요.

 

이런 사람들은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되어 있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침투가 쉽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이 질환은 여성의 75%정도가 평생에 한번 이상 경험할 정도로 흔한 것이라고 하고요. 이 질환에 걸리면
흰색 냉뿐만 아니라 작열감, 배뇨할 때 통증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심한 관찰을 하셔야 하는 것이고요.

 

여성들이 질염에 자주 걸리는 이유는 배변 후 잘못된 마무리 습관 등에 의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번식하면서 생기는 수가 많아요. 특히나 뒤쪽에서 앞쪽으로 닦는 잘못된 습관에 의해서 생기는 수가 많아요.

 

그리고 꽉 끼는 바지나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나 만성피로 등으로 인한 신진대사가 제대로 이 루어 지지지 않거나 면역력 부족 등이 원인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 질환은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것이기는 하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골반염, 임신할 때에 합병증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니까 주의하셔야 해요.

 

이번 기회에 본인의 생활습관에 대한 점검을 해 보시기 바라며, 정기적인 검진으로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요

 

 알보칠 질염 구내염 사용은?!! 편의점 구입과 사용법 어떻게?!!

 

 임신 초기 속울렁 배아픔 원인과 해결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