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간에 급하게 음식을 섭취하게 되거나 스트레스 등을 받은 상태에서 먹게 되는 음식물은 소화불량이나 급체 등이 되기 쉽답니다. 그럴 때에는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응급조치가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급체 원인은 무엇인지? 급체 어지러움 은 왜 생기는지? 체했을 때 손 따기 지압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급체 원인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과식이나 급하게 섭취하는 음식물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상하였거나 잘못된 조리방법으로 만들어진 음식물이나 불편한 자리에서 식사도 소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체하는 수가 있답니다.

 

물론 자주 체하거나 체한 증상이 오래 되는 경우에는 소화기관의 이상이나 질병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체했을 때 증상은?!!

식은땀이나 나거나 메스꺼움 증상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또한 두통이나 설사를 유발 하기도 하고 숨쉬기가 힘들어지기도 한답니다. 급체는 혈액순환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오한이나 구토를 유발하기도 한답니다

 

급체 어지러움 왜?!!

급체를 하면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수가 있답니다. 그것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방해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랍니다. 급체가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체했을 때 손 따기는?!!

체하게 되면 소화제나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매실액을 마시는 것도 원활한 소화와 불편한 속을 달래주는데 좋답니다. 하지만 오랜 전통을 가진 민간요법인 손 따기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어깨부터 툭툭 두드려서 손 끝에 피를 모아서 하는 손 따기가 효과적이랍니다. 하지만 배우자는 엎드린 상태에서 등을 눌러주는 방법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플라시보 효과라고도 하고,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없다고도 하지만.... 각자의 개인 판단에 맡기면 될 것 같습니다. 급체 손 따기를 하실 때에는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바늘이나 주사기 등을 충분히 소독하신 후에 하셔야 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2차 감염이나 덧나게 되면서 고생하는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합곡혈을 눌러 주시는 것도 좋답니다.

 

그리고 팔을 구부린 상태에서 팔꿈치가 접히는 부분과 팔꿈치 뼈 사이 중간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눌러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이곳을 눌러주시면 소화가 잘 되면서 트림이 나는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이 방법이 좋은 것은 외부적인 도움 없이 혼자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별다른 도구가 없어도 되고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아도 되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기도 하답니다. 음식을 드실 때에는 천천히.... 소식하시는 것이 백세시대에 가장 중요한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랍니다. 또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예방도 필수적이며, 건강은 건강할 때에 챙기시기 바라요

▶편의점 몸살약 효과?!! 편의점 상비약 종류는?!!

 

▶급똥 지압과 멈추는 법 어떻게?!!! 마사지 효과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