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는 말이 있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이 말은 자연의 순수한 이치이며 영원불변(?)의 법칙이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성인들의 경우에 초록색이 풍부한 과일, 채소, 음식 등을 섭취하게 되었을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초록색이 변이 나오는 것은 정상일까요? 질병일까요? 성인 초록변 과 장염 녹색 변에 대한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 똥 초록변은 왜?!!

자연의 이치가 사람의 몸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것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록색이 풍부한 채소, 야채, 음식물지나치게 많이 섭취하신 경우에는 초록색의 변이 나올 수 있답니다.

 

정상적인(?) 배변활동의 일종이기 때문이랍니다. 따라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고 전문의들은 말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초록변이 다른 증상들을 동반하게 되는 경우에는 조심하셔야 한답니다. 대변과 함께 구토, 설사, 어지러움, 복통 등이 있는 경우에는 장염을 포함한 다른 질병을 의심해 보시고 전문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한답니다.

녹색 초록색변 과 장염의 관계는?!!

건강한 사람이시라면 초록색이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하셨다고 하더라도 초록색 변이 나타나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성인들의 경우는 담즙이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성인 녹색변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십이지장에서 나온 음식물은 답즙에 의해서 물들이고 나서, 다시 소화시키고 흡수와 여과가 이루어진답니다.

 

이 때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은 담즙의 일부가 초록색 변으로 나올 수 있답니다. 이런 증상은 성인들보다는 어린이들에게 자주 발생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식중독이나 장염이 있는 경우에도 초록색 변으로 나타날 수 있답니다. 따라서 음식물의 섭취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경우에는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답니다.

 

장기적이거나 지속적으로 녹색변이 나오는 경우에는 장염이나 식중독을 의심해 보시고 검진을 통해서 해결하셔야 한답니다. 본인의 변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질병이나 질환을 사전에 감지하거나 예방하실 수 있답니다.

 

내장 기관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변의 색깔이 이상하다거나 피가 묻어 나온다거나....... 묽은 정도에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건강을 미리미리 챙기고 대비하시는 것이 백세시대의 꼭 필요한 생활습관 중의 하나라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급똥 지압 과 멈추는 법 어떻게?!!! 마사지 효과는?!!!

 

▶ 똥꼬털 제모 이유와 항문 털 제거방법 어떻게 되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