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나 만성피로 등이 유발하는 질환들은 너무 많다고 하네요. 그런 것들은 신체의 정상적인 흐름이나 신진대사를 방해하기 때문이래요.

 

그런 증상들 중의 하나가 바로 턱 아래 멍울이나 부음 생기는 것이라고 해요. 거울을 보거나 턱을 괴이고 있다가 무심코 잡혀지는 멍울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다음 증상들을 의심해 보시기 바라요

 

턱 아래 멍울 부음 통증 원인?!!

피지 배출 문제?!!

체내에 생기는 피지들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게 되면 쌓이게 되면서 종양의 형태로 변하게 되는데 피지낭종이라고 해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트레스나 면역체계 이상 등으로 신진대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생기는 것으로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발생하는 원인이라고 보시면 돼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감염된 손으로 억지로 짜게 되면 흉터나 덧나는 수가 있어요.

 

임파선이 부음?!!

피지 낭종과 마찬가지 원인들로 인해서 임파선들이 모인 것으로 생각하시면 돼요. 면역체계를 담당하는 임파선은 겨드랑이, 사타구니, 턱 등의 다양한 부위에 모일 수가 있는데, 그것이 턱 밑에 모이게 됨에 따라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되요

침샘에 종양?!!

턱 밑에는 수많은 침샘들이 존재를 하고 있어요. 그런 침샘들에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서 종양이 생기게 됨에 따라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돼요

 

 

타석증 일종?!!

침샘과 연결된 부분에 돌이나 석회물질이 쌓이면서 침의 통로를 막으면서 발생하는 질환을 타석증이라고 해요.

 

질환은 침샘관 상피에 염증이 생기거나 침이 정체되는 경우에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전문병원을 방문해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해요. 침샘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침을 삼킬 때마다 통증을 유발하기도 해요.

 

크기가 작다면 저절로 빠지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염증을 유발할거나 신체의 다른 부위로 번지면서 농양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조치를 취하셔야 해요. 타석증이 있다면 세균 감염이 쉬워질 뿐만 아니라 치아 손상까지도 유발할 수가 있어요.

 

타석증, 질병을 제외한 다른 대부분의 경우는 적절한 휴식과 수면 등의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턱 아래 부음 증상이 오래간다든지, 쉽게 없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질병이나 질환?!!

감염으로 인하여 붓거나 작은 암덩어리 일 수도 있어요. 암은 신체의 여러 부위에 나타날 수가 있어요. 갑상선이나 후두, 침샘 등에 이상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암일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턱 아래 멍울 때문에 걱정되신다면 검진을 통해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아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다면 낭패 보는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건강은 건강할 때에 미리미리 챙기시기 바라며, 이상은 턱 아래 부음, 멍울 원인들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 입술 끝 찢어짐 원인과 갈라짐 대처는 어떻게?!!!

▶ 턱수염 뽑으면 굵거나 두배로 나나요?!! 턱수염 영구제모 나 왁싱은 어떻게?!!

급체 어지러움 원인과 체했을 때 손 따기 어떻게?!!

약 먹고 속 쓰릴 때 원인과 속 쓰림 해결책 총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