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정기적 혹은 부정기적으로 찾아오는 생리 때문에 가임기 여성들은 불편함과 힘든 일들이 참으로 많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말입니다. 특히나 생리 전에 찾아오는 아랫배 통증, 가슴 커짐, 가슴 뭉침 등의 증상들도 여성들을  주눅 들게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리전 가슴 커짐 은 왜 생기는지? 생리전 가슴뭉침 은 건강에 위험성은 없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전 가슴커짐 과 가슴 뭉침 왜?!!

생리가 시작될 즈음이 되면 여성 호르몬에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된답니다. 생리 전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황체호르몬이 급상승하면서 유선이 활발하게 작용하게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서 유선 조직이 늘어나게 됨과 동시에 가슴이 단단해지고 뭉치는 증상이 생기는 것으로서 "월경전 증후군"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보통의 경우에 이런 현상은 생리가 시작되면 원상회복이 되기 때문에 크게 적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그리고 모든 가임기 여성들에게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도 아니랍니다. 불규칙한 식사,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음식을 다량 섭취하는 잘못된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 만성피로 등이 많은 여성들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이랍니다.

 

▶생리 전 갈색 냉 갈색 혈 나오는 이유는?!! 의심되는 질병은?!!

 

일반적으로...... 빈약한 가슴보다는 커지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생리 전에 생기는 이런 현상은 생리가 끝이 나면 원래대로 돌아가기 때문에 기뻐할 일도 놀랄 일도 아니랍니다. 오히려 불편함과 통증 때문에 불쾌하고 힘든 시간의 연속이랍니다

 

생리전 가슴 커짐, 뭉침 생기면?!!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하지만 생리가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슴이 원상회복되지 않거나 뭉침 현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양쪽이 아닌 한쪽에서만 통증이나 등이 잡힌다든지.... 가슴통 때문에 일상이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심각한 경우에도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한답니다

 

 

본인도 모르는 질병이나 질환의 일종이거나 초기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리통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호르몬과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본인의 식습관, 생활습관 등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생리통 완화에 좋은 음식물이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물, 차 등을 자주 드시는 것도 좋답니다.

 

▶ 임산부 배꼽 때 냄새 원인과 제거하는 법 어떻게?!!

 

▶ 알보칠 질염 구내염 사용은?!! 편의점 구입과 사용법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