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축하거나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거나 땀을 잘 흘리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생기는 것이 발톱 무좀이랍니다.그래서 운동 선수들이나 군대를 다녀온 남성들이라면 누구나가 발톱 무좀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들이 있을 것입니다

 

의학과 기술의 발달되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나 약으로 치유를 하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잦은 병원 방문에 따른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집에서 치유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발톱무좀 생기는 이유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 무좀 원인은?!!

곰팡이나 효모에 의해서 발병하는 발 질환의 하나랍니다.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거나 청결하지 못하면 주로 발생한답니다. 운동화를 장시간 신는 사람들이나 구두처럼 발 전체를 감싸고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을 신는 사람들에게서도 많이 발생한답니다.

 

또한 균에 의해서 전파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좀에 걸린 사람의 신발이나 양말을 같이 신게 되는 경우에도 걸릴 수가 있답니다

위험성은?!!

발톱이 두꺼워지거나 변색이 된답니다 .그리고 모양이 변하기도 한답니다. 또한 초기에는 가려운 정도로 끝이 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악취나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더 심해지면 발톱이 들뜨고 빠지기도 한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게 되면 몸 전체로 번지면서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너무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에 위생상으로나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빨리 치유해야 하는 것이랍니다. 여러 가지 경로로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전파되거나 감염되기 때문에 빠른 치유가 필요하답니다.

발톱무좀 베이킹소다 식초로 어떻게?!!

무좀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치한다고 해서 저절로 낫는 것은 아니랍니다. 평소에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고 발을 항상 청결하게 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그러한 생활규칙들을 지키면서 아래와 같이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시면 빠른 치유가 된답니다

 

(1) 적당하게 따뜻한 물에 식초를 부은 상태에서 20분 정도 발을 담근답니다. 식초를 이용하는 이유는 살균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무좀균이 자라기 좋은 환경은 알칼리 환경이랍니다.

 

하지만 식초를 뿌리게 되면 무좀균의 반대적 성질을 가진 산성 환경이만들어지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는 것입니다.


(2) 20분 정도 지나고 나면 발의 물기를 닦아내고 베이킹소다를 발톱에 골고루 묻힌답니다.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10분 정도 방치한답니다.

 

베이킹소다는 균을 직접 제거하지는 못한답니다. 다만 잡 냄새를 제거해 주면서 무좀균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한답니다.

 

(3) 10분이 지나고 나면 베이킹소다를 닦아내고 발톱 주변에 있는 각질들을 제거한답니다. 위의 작업들을 매일 반복하시면 된답니다.

 

독한 약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두 번 만에 눈에 확 띄는 효과를 기대하시면 안 된답니다.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하셔야만 제대로 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병원의 독한 약보다 시간은 더 걸릴 수 있다는  것도 같이 알아두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하루의 일과를 마무리하시는 저녁에 tv 등을 보면서 위의 방법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혈액순환과 부종을 완화시켜주는데도 좋기 때문입니다.

 

이상은 발톱 무좀 베이킹소다 식초를 사용해서 없애는 법에 대한 건강정보였답니다

 

▶ 발끝 치기 운동효과와 부작용 어떻게 되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