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터나 문서를 작성할 때에 볼펜을 많이들 사용하게 되지요? 하지만 볼펜을 사용하다 보면....시도 때도 없이 수시로 나오는 볼펜 똥 때문에 지저분할 뿐만 아니라 불편함들이 참으로 많게 되지요.

 

그런 불편함들 때문에 플러스 펜을 사용하기도 하지만......역시나 가장 무난한 것은 볼펜인 것이고요.

 

그래서 오늘은 볼펜 똥 생기는 이유 는 무엇인지? 볼펜 똥 때문에 생기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볼펜 똥이란?!!

볼펜은 팁과 잉크, 그리고 잉크를 채울 수 있는 공간과 둥근 볼로 구성되어 있어요. 글을 적을 때에 볼펜 끝에 있는 둥근 볼이 돌아 가면서 글씨가 써지는 원리로 되어 있어요. 이때에 발생하는 것이 볼펜 똥이며,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생겨요

 

볼펜 똥 생기는 이유?!!

글을 적을 때에 볼이 굴러가도록 되어 있어요. 하지만 회전하는 도중에 일부는 볼에 붙어 있다가 한 번에 떨어져서 생기는 것이 볼펜 똥이라고 보시면 돼요. 끝에 있는 볼이 원활하게 굴러가지 못해서 생기는 잔존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따라서 새 것이거나 고가의 볼펜인 경우에는 생기는 정도가 적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발생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볼펜 똥 줄이는 법?!!

약간 푹신한 곳에서 글을 적으면 볼펜 똥 생기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럴 여건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로 휴지를 옆에 두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아무리 좋은 내용을 적었다고 하더라도 이곳저곳에 볼펜 똥이 묻어 있다면 보는 이로 하여금 지저분함과 불편함을 주기 때문이에요.그리고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수도 있고요.

 

이상은 볼펜 똥 생기는 이유 는 무엇이고 볼펜똥 줄이는 법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