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탄"이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떠 오르는 것이 무엇이냐? 고 물었을 때에 상대방 대답에 따라서 나이나 취미 등을 가늠해 볼 수 있답니다. "가난, 연탄중독, 어려움, 고생...."등이 생각난다면 어느 정도 연세(?)가 되신 분이라고 판단하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캠핑, 야영, 바비큐...."등의 즐거운 일들이 생각난다면 레저를 제대로 즐기시는 분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에 주로 불쑤시개 용도로 사용되는 번개탄 피우는 법 과 번개탄 피우기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은?

번개탄 피우기를 하실 때에 필요한 준비물은 번개탄과 성냥,라이터만 있으면 된답니다. 피우는 과정에서의 화상 등에 대비하시기 위해서는 종이를 준비하시는 것도 좋답니다.

 

워낙에 화력이 좋고 잘 지펴지기 때문에 가볍게 불만 붙여주시면 된답니다.

 

번개탄 피우는 법

구입한 번개탄에 라이터 등을 이용해서 불을 지피기만 하면 된답니다. 신문지나 종이 등에 불을 붙인 상태에서 번개탄의 밑부분에 갖다 되면 더 빨리... 제대로 피울 수 있고, 토치를 이용하면 더 좋답니다.

 

주 재료는 마른 톱밥과 숯가루이기 때문에 쉽게 붙여진답니다.

 

또한 이동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그을음 등을 줄이기 위해서 포장해 놓은 비닐봉지를 제거할 필요는 없답니다. 어차피 태워지면서 저절로 제거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번개탄 밑부분에 라이터를 직접 이용하거나 종이 등을 이용해서 불을 지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가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게 되면 상당히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번개판 피우기 주의사항?!!

초기 화력이 상당히 쎄기 때문에 지필 때에 조심하셔야 한답니다. 강력한 화력 때문에 화상을 입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내나 밀폐된 공간에서의 사용은 절대로 금물이랍니다.

 

가스에 의한 번개판 질식사할 수도 있고, 화재의 위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모 연예인이 차 안에서 이것을 피워놓고 자는 방법으로 유명을 달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것으로 모방한 안타까운 사고들도 많은 것도 그런 이유랍니다.

 

따라서 반드시 탁 트인 공간에서의 불쏘시개용으로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이상은 번개탄 피우는 법과 준비물, 번개탄 피우기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였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