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땀 안 나는 법 겨땀 냄새 제거 방법과 원인은 무엇일까요?!!


땀을 흘릴만한 특별한 운동, 산행 등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겨드랑이가 젖어 있거나 냄새가 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겨땀으로 인한 액취증은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힘들게 하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겨땀 냄새 이것 때문?!!

99%가 물로 구성되어 있는 땀은 운동, 산행, 노동, 더운 날씨 등이 있을 때에 나게 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신체 변화이며 땀 자체로는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물과 같이 무색입니다.


하지만 이런 땀들을 제 때에 씻거나 닦지 않아서 세균들의 먹이감이 되는 경우에는 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러나 운동, 노동 등으로 인한 땀을 흘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겨드랑이 주변이 젖거나 악취가 나는 수가 있습니다. 

겨땀 냄새

그것은 겨땀의 원인이 아포크린샘에서 나오는 호르몬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최근에 발표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겨땀 원인을 알았으니까 해결하기 위한 약이나 제품들도 곧 출시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임산부 배꼽때 냄새 원인과 제거하는 법 어떻게?!!

겨땀 냄새 이유는?!! 겨울에도 겨땀냄새 나는 이유 알고 보니?!!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에 체온의 변화에 의해서 땀을 흘리는 것은 극히 자연스럽고 당연한 것입니다. 체내의 열을 빠르게 외부로 배출시켜 줄 뿐만 아니라 노폐물이나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방법으로 건강을 지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운동, 노동, 더운 날씨 등에 노출되었을 때에 생성되는 호르몬은 에크린 샘입니다. 따라서 이 호르몬은 모든 사람들에게서 생성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더운 날씨가 아니거나 체온이 올라갈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땀이 나는 것은 아포크린샘 때문입니다. 이것이 겨땀을 유발하는 주된 요인이며 겨드랑이 주변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호르몬은 날씨나 체온의 변화와 상관없이 나오게 됩니다. 이 호르몬이 나오는 이유로 현재까지 알려진 것으로는 흥분된 감정, 과도한 스트레스, 긴장 등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도 극도의 흥분상태나 스트레스, 긴장 등이 있는 경우에는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통계 자료에 의하면 겨땀은 남자들보다 여자들에게서 많이 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청결상의 문제가 아니라 가임기 여성들이 생리로 인한 스트레스, 긴장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성들이라고 하더라도 생리가 끝나는 폐경기 이후에는 겨땀 냄새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겨땀 냄새 제거하려면?!!겨땀 안 나는 법?!!

겨땀 냄새 안나게 하기 위해서는 겨땀을 유발할 수 있는 호르몬인 아포크린샘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감정 조절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긴장을 덜 하는 것입니다.

 

겨땀 제거


하지만 업무나 성격상 그럴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시중 제품이나 액취증 제거 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겨땀 냄새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겨드랑이에 붙이거나 땀을 흡수하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습니다


그리고 탈취제나 향수 등을 뿌려서 냄새를 희석시키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많이 하는 방법으로는 보톡스 지방흡입술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겨털 자체를 제거하는 수술이 유행하였으나 흉터 등의 부작용과 재발 가능성도 높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흉터와 수술 후유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술 등이 있다고 하니까 자세한 것은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본인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겨땀 냄새가 나는 사람들은 손수건 등을 챙기고 나니거나 자주 샤워는 필수라고 합니다.

▶겨털 뽑으면 절대로 안 되는 이유?!! 유방암 걸린다고?!!

 

▶썩은 사랑니 발치 비용과 보험 적용 어떻게 되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