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제철인 어류에는 전어와 송어가 있지요? 바다에서 나는 전어가 있다면 1급 민물에서만 나는 송어가 있고요. 하지만 송어는 기생충 감염이 우려 때문에 기피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요.

 

그래서 오늘은 송어회 기생충 감염 위험성은 얼마나 되는지? 해결책과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송어회 기생충 감염 된다?!!안 된다?!!

오염되지 않는 지하수나 맑은 1급수의 계곡물을 이용해서 양식하는 송어는 기생충에 감염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해요.

 

그 이유는 오염되지 않고 맑은 지하수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항생제를 투여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국립수산과학원의 연구 발표 자료에 의하면 국내에서 양식되는 송어회에서는 기생충 감염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철저한 관리와 항생제 투여를 하기 때문에 간디스토마 균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요. 간디스토마 균을 민물고기에 옮기는 숙주 역할을 하는 것이 쇠우렁이가 해요.

 

그런 우렁이가 송어를 양식하는 환경에는 자랄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해요. 송어회 양식장에는 중간 숙주 자체가 생존할 수 없기 때문에 기생충 감염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낚시나 투망 등을 이용해서 직접 잡아서 드시는 경우에는 기생충 감염 우려가 있다고 해요. 민물이나 계곡물에 주로 생존하는 쇠우렁이가 있고.

 

그것이 민물고기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고 다음과 같이 간단한 해결방법도 있다고 해요

 

▶약 먹고 속 쓰릴 때 우유와 대처법

 

송어회 기생충 감염되었다면?!!

송어는 살결이 소나무 같이 붉고 비단결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전문 횟집에서의 송어회는 정말로 아름다운 색깔과 식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마니아들도 많아요.


송어회를 드시다가 기생충에 감염되었다고 해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해요. 디스토마 균은 다른 균들에 비해서 비교적 착하고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 적기 때문이에요.

 

굉장히 온순하고 착한 기생충이라서 체내에 있다고 하더라도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체내에 있는 영양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은 빈혈이나 피곤함을 자주 호소한다고 해요. 약국이나 횟집에 마련되어 있는 디스토마 약 1알이라면 해결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기생충 감염이 걱정되어지신다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괜히 찜찜함으로 남는 것보다는 참는 것이 득이니까요. 안전하게 드시고자 하실 때에는 디스토마 약을 드시면 되는 것이고요

 

대부분의 민물 전문 횟집에는 디스토마 약들이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드시기 전후로 약을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국내에서 생산되거나 유통되는 대부분의 송어는 자연산이기 때문에 맘 놓고 드시면 된다고 하고 있어요.

 

대부분의 농산물, 수산물은 양식보다는 자연산이 좋은 것이고 가격이 비싸지만, 송어는 예외인 것 같네요

 

 소 생간 기생충 감염되나요?!! 실명이나 사망 우려도 있다는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