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눈을 위해서 쌍수를 하시거나 안구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안연고를 바르게 되지요? 눈 충혈이나 염증 등으로 인한 안약을 넣는 것과 달리 안약을 바르는 것은 쉽지 않고요. 더군다나 소심하거나 아이들의 경우에는 안연고 바르는것에 대한 부담감도 많은 것이고요.

 

그래서 오늘은 안연고 사용할때 주의사항은 어떻게 되는지? 올바른 안연고 바르는 법 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안연고 사용할때 주의사항?!!!

안구 건조증 등이 있을 때에 사용하는 안약과 달리 안연고를 바를 때에는 각별히 주의하셔야 해요. 눈동자에 직접 넣어야 할 뿐만 아니라 사용 중에 생길 수 있는 2차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이 약을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손을 청결히 씻어야 한다는 것이에요

 

그리고 눈동자에 연고를 넣는 도중에 튜브가 직접 닿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면봉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또한 의사, 약사의 처방과 지시에 따라서 정해진 시간에 발라 주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업무나 일상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사정으로 하루에 1번만 사용해야 하신다면 잠자리에 드시기 전에 해 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2가지 이상의 약을 동시에 사용해야만 한다면 2가지 약을 사용하는 간격은 5~10분 정도두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만 2가지 약의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 방지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약효를 보실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집이나 사무실에 가족이나 동료가 사용하고 남은 안연고가 있다고 하더라도 같이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고요. 약의 유통기한과 개봉하고 나서의 관리상태라는 것도 있기 때문에 재사용은 금지라고 해요.

 

또한 약이라는 것은 처방받을 당시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기존의 약과는 다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같이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고요.위와 같은 주의사항들을 숙지하시고 나서 다음과 같은 절차와 순서대로 사용하시면 되요

 

 방광염 약국 약과 병원 은 어떻게?!!

 

안연고 바르는 법 어떻게?!!!

눈을 크게 뜬 상태에서 눈꺼풀의 적당한 곳에 떨어뜨려서 사용하는 안약과는 달라요. 안연고는 아랫 눈꺼풀에 짜 넣어서 골고루 퍼지게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먼저 연고를 바르기 전에 준비사항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손을 씻으시고 연고를 면봉에 적당히 묻혀 놓은 상태에서 다음과 같이 하시면 돼요

 

먼저 한 손으로 아래 눈꺼풀을 살짝 뒤집어 주셔야 해요. 그래야만 눈동자와 눈꺼풀 사이에 공간이 생기면서 안연고를 바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다음에는 면봉에 묻힌 연고를 눈꺼풀과 눈동자 사이에 길게 묻혀 주시면 되는데 안쪽(콧등 부분)에서 바깥쪽으로 해 주시는 것이 바르기 좋아요.

 

안구에 골고루 퍼지도록 하시기 위해서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동자를 전후좌우로 몇 번 굴려 주시면 돼요.눈동자 주위로 흘려내리는 것은 깨끗한 물티슈, 손수건 등을 이용해서 닦아주시면 되고요.

 

닦아내는 과정에서의 오염이나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닦아내실 때에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고요.요즘과 같이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등이 많이 날리는 시기에는 안구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그리고 장시간 학교에 안 가도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친구들을 안 만나도 되기 때문에 이번 기호에 쌍수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그런 분들에게는 위 내용 숙지하셨다가 잘 활용하시기 바라요 

 

 안대 착용법과 눈 다래끼 안대하는 이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