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과 달리 요즘 아이들, 청소년들의 놀이문화는 스마트폰, 게임 위주로 발달되어 있어요. 그래서 스마트폰, 게임 중독으로 인한 문제들도 심각하고요.

 

특히나 성장기 아이들은 무엇인가를 만지고 만들고 조립하는 등의 놀이문화를 하는 것이 정서적, 창의적 발달에 좋다고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안타깝고요.

 

 

그러한 용도로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액체 괴물이라고 불리어지는 것이 슬라임이고요. 하지만 놀이나 여가활동 중에 실수로 부주의로 슬라임이 옷에 묻게 됨에 따라서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슬라임 옷에 묻었을 때 쉽게 제거하는 방법과 주의사항들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슬라임 옷에 묻었을때 제거는?!!!

1. 따뜻한 물에 불려서 제거!!

슬라임이 묻은 부위를 따뜻한 물에 적당히 담가 두었다가 제거하시면 돼요. 슬라임 성분은 따뜻한 물에서는 쉽게 불려지기 때문에 제거하기 좋은 상태가 돼요.

 

칫솔이나 손톱을 이용해서 제거하시면 되는데 한쪽 방향으로 하셔야만 잔여물도 작고 깨끗이 제거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새 옷이나 고가의 옷이라면 손상이나 훼손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칫솔이나 손톱을 이용해서 제거하실 때에 주의하셔야 해요

프린트 잉크 굳음 해결은?!!! 잉크 안 나오는 이유와 굳었을 때 대처는?!!!

 

2. 식초 이용!!

슬라임 성분은 식초를 이용하시면 쉽게 제거하실 수 있어요. 식초는 살균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소독용으로도 많이 사용돼요. 또한 슬라임을 녹여내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요.

 

보통의 경우는 식초를 뿌려 두시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결과를 충분히 얻으실 수 있어요. 저절로 분리되면서 자연스럽게 제거가 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옷에 묻은 슬라임의 양이 많거나 어느 정도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서 뿌려두는 것만으로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칫솔을 이용해서 제거하시면 돼요.

 

 

그러고 나서 물을 이용해서 헹구어 주시면 되는 것이고요. 옷에 남은 식초와 때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세탁 세제를 이용해서 마무리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식초 특유의 냄새가 옷에 베여 있으면 안 되기 때문에 사용하시고 나면 세척은 필수이고요.  슬라임의 종류에 따라서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 것도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라요.

 

아이들의 정서 발달이나 성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널리 사용되는 슬라임을 가지고 놀다가 옷이나 이불에 묻었다고 하더라도 스트레스받지 마시기 바라요.

 

위의 방법과 주의사항들을 지켜서 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을 혼내지도 마시고요. 그리고 섣부른 판단으로 버리시는 일도 없으시기 바라요

 

▶포도 물 지우기와 지울 때 주의사항은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