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라는 것은 당장 현금 지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과소비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본인의 경제력과 자금 사정등을 고려해서 사용해야 한다!"라고 늘 홍보하고 공익광고도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고요.

 

그래서 오늘은 신한카드 리볼빙 제도란 무엇인지? 해지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신한카드 리볼빙 제도는?!!

카드를 사용하고 나서 결제일에 전액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연체가 발생하는 것이지요? 그럴 때에는 높은 연체이자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신용도에 막대한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구요. 그래서 등장한 것이 리볼빙제도인 것이고요.

 

정식 명칭은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라고 해요. 전액 결제가 곤란한 경우에 일정액만을 결제를 진행하고 나머지는 다음달로 이월시키는 것을 말해요. 그리고 이월되는 금액에 대해서는 별도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신용도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는 것이고요. 물론 이월되는 금액에 대한 이자는 발생하고요.

신청은 어떻게?!!

이 제도를 이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카드사에 전화를 하시거나 홈피에서 신청해서 하실 수 있어요. 본인에게 청구되는 금액을 10~100% 이내의 범위로 최저 결제비율을정해서 하시면 돼요.

 

가령 10%를 정하셨다면 전체 청구금액에서 10%만 결제되고 나머지 90%는 다음 달로 이월되는 것을 뜻해요

 

타행 수표 입금 출금 어떻게?!! 부도수표 확인 1분 만에 끝나는 법!!

 

어떤 혜택과 장점?!!

이 제도를 활용하시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연체가 발생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자금 부족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활용하기 좋은 제도예요.

 

자금 유용이 편리해요. 만약에.... 본인이 50%로 리볼빙 금액을 설정해 놓았다면 전체 금액에서 지정된 금액만큼만 결제가 되고 나머지는 남아 있기 때문에 자금을 유용하기 좋아요.

 

즉 전체 청구금액이 5백만 원인데 50%를 설정해 놓았다면 절반인 250만 원만 출금된다는 뜻이에요. 하지만 "언 발에 오줌누기"와 같은 임시방편에 불과하며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는 것도 같이 알아두셔야 해요

해지는 왜?!! 어떻게?!!

일시적인 자금 부족 등으로 인한 연체를 막기 위해서는 이 제도가 필요해요. 하지만 이월되는 잔액에 대한 이자는 은행 금리보다는 확실하게 높아요. 보통의 경우에 5~24%까지 된다고 하니까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해지를 하시기 위해서는 설정하실 때와 마찬가지로 전화나 홈피를 방문하셔서 하시면 돼요.그리고 최소결제금액에 대한 연체가 2회 이상 발생하면 자동해지된다고 하니까 주의하시기 바라요

 

잘 활용하면 좋은 제도이기는 하지만, 단점에 대한 부분도 충분히 숙지하셨다가 판단하시기 바라요. 참고로 이 제도는 신한카드에만 있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의 카드사에도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돼요.신용도라는 것은 한 번 떨어지면 높이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니까요

 

임시직 등 계약 종료 실업급여받으려면?!! 부정수급 과태료 처벌 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