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과 배우자의 장점만을 그대로 쏙 빼닮은 사랑하는 자녀를 잉태하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을 거예요. 그런 상태가 되면 임산부는 먹거리, 볼거리, 행동 하나하나에 정말로 조심해야 하는 것이고요.

 

음식을 섭취하거나 감기 등이 있으면 약을 복용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예요. 면역력 약한 태아 때문에 말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소화제인 까스활명수와 두통약으로 유명한 타이레놀을 복용해도 되는지? 어떤 위험성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임산부 까스활명수 복용은?

임산부가 소화불량이나 체하는 등의 증상이 있다고 하더라도 절대적으로 까스활명수 복용은 하시면 안 돼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 것이고요

 

복용 금지인 이유는?

임산부가 가스활명수를 복용하시게 되면 조산이나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 이유는 이 약에 포함되어 있는 "현호색"이라는 성분 때문이예요.

 

현호색이라는 것은 가스활명수의 주된 성분이며 양비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소화불량, 위장기능 저하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데 좋기 때문에 소화제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태아가 만삭이 되기 전에 자궁수축을 일으키면서 유산이나 조산의 위험성도 내포하고 있어요. 그래서 대한산부인과학회에서는 복용을 금지하고 있는 것이고요.그리고 쥐를 대상으로 한 경희대학교 한의과대의 논문에서도 자궁 수축으로 위한 유산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어요.


소화불량이나 더부룩함 등이 있는 경우에는 차라리 매실진액에 물을 조금 타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물론 아주 가끔씩이라서 "괜찮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면역력이 약한 아이를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조심해야 하는 것은 맞을 것 같네요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타이레놀 위험한 이유?!!! 잘못 알려진 음주 상식 어떻게?!!

임산부 타이레놀 은?

두통, 치통, 생리통 하면 떠 오르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국민 약인 "타이레놀"이랍니다. 오랜 역사와 함께 빠른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임산부는 가능하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많은 약들 중에서도 두통 등이 있는 경우에 임산부가 그나마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는 약이라고는 해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드시거나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의 복용은 위험한 일이 생길 수가 있어서 주의를 요한다고 해요.

면역력이 약한 태아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며, 걱정되는 대표적인 것으로는 ADHD, 심장기형, 신경계 손상 등의 생길 수 있대요.

 

참고로 임산부가 타이레놀을 먹으면 자녀에게서 ADHA가 나타 날 확률이 40%나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일부 의사, 약사들은 타이레놀 이알은 안심해도 된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주의해야 하는 것은 맞는 것 같네요.

 

굳이 위험성이 있다는 약을 복용할 필요도 없으며 혹시라도 모를 위험한 일을 하실 필요는 없기 때문이지요.

 

 

 그 약을 복용하게 됨에 따라서 만 분의 일이라도 위험한 일이 생기시면 안 되고, 다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임산부라고 해서 소화불량이나 체 하는 등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 무조건 참을 수만은 없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전문 약사,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안전한 것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상은 임산부 까스활명수 타이레놀 복용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임테기 두줄 비임신과 한 줄 임신 원인 은?!!!!

 

▶임산부 배꼽 때 냄새 원인과 제거하는 법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