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등이 발생하면 흰머리가 생기는 수가 있지요?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도 생기기도 하는 것이고요. 아이들 입장에서는 그런 아빠,엄마의 모습이 안타까워서 뽑아주기도 하고요. 그에 대한 약간의 보상(?)을 받기도 하는 것이고요.

 

저 같은 경우에도 예전에 아빠의 흰머리를 뽑아주면서 용돈(?)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흰머리 뽑으면 더 굵어진다고 하네요. 또한 뽑은 갯우에 비례해서 더 많이 나기도 한다네요. 과연 맞는 말인지? 이유와 진실속으로 출발해 보도록 하겠어요

 

새치 흰머리 뽑으면 더 굵어진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니오"랍니다. 흰머리 뿐만 아니라 겨털과 같은 것들을 억지로 뽑으면 굵어진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털을 뽑는다고 해서 굵어지거나 거센 털이 별도로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예요.

 

다만 털을 뽑는 과정에서 중간에 잘려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보일 수 있어요. 즉 중간 부분이 잘라진 상태라면 그 이후부터 자라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굵어 보일 수 있다는 것이에요.

 

새치 뽑은 자리에서 두 배로 난다?

지금 당장에 보기 흉하다고 해서 흰머리를 핀셋 등을 이용해서 억지로 뽑는다고 해서 2배로 나지 않는다고 해요. 그냥 억지로 뽑아서는 안 되는 것을 역설적으로 표현한 것이 잘못 와전된 결과라고 보시면 돼요.

 

그럴 바에는 차라리 미장원, 이발소 등을 방문하셔서 염색을 하시는 것이 차라리 더 좋아요. 그런 것이 귀찮으신 분들이 시라면하얀 머리를 그대로 두시는 것도 좋고요.

 

 

세월의 흔적에 따라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연륜이라면 멋질 것 같네요. 물론 너무 젊은 사람들이 머리가 하얗게 되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이라면 염색을 하시는 것도 좋고요.

흰머리 뽑지 말아야 하는 이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흰머리를 뽑는다고 해서 2배로 나거나 더 굵어지는 것은 아니에요.하지만 손톱이나 핀셋 등을 이용해서 뽑게 되는 과정에서 모근이나 두피에 손상을 가할 수가 있기 때문에 뽑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모근이나 모낭이 손상되면 탈모를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따라서 염색도 싫고 뽑는 것도 싫다면 차라리 가위 등을 이용해서 잘라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래요

 

 머리카락 관리법

평소에 스트레스 등을 받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모근이나 모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과일, 건강기능식품 등을 충분히 드시는 것도 필요해요. 요즘에는 탈모나 흰머리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전문 샵의 도움을 받는 것도 검은 머리카락을 오래 보존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두피 마사지를 수시로 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두피 마사지는 모근에 적당한 자극을 가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좋아요.

 

이상은 흰머리 뽑으면 더 굵어지나요? 두배로 나나요? 새치 뽑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턱수염 뽑으면 굵거나 두배로 나나요?!! 턱수염 영구제모 나 왁싱은 어떻게?!!

 

▶겨드랑이털 뽑으면 절대로 안 되는 이유?!! 유방암 걸린다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