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학의 발달로 인해서 현대인들은 백세시대를 살아갈 거라고 하네요.

 


그러한 것을 반증이라도 하듯이...예전에 외국 언론에서는 평범한 어린아이의 사진을 표지모델로 선택했었지요.
그리고는 대략 이런 내용이 적혀 있었던 것을 본 기억이 나네요..."지금의 이 아이들은 140세(?)이상을 살 수 있다..." 과학과 의학의 발달로 오래 사는 것 보다는도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하네요. 건강해야 된다는 것이지요.
그러한 대비책의 일환으로 실비(실손)보험에 많이들 가입하시구요
그래서 오늘은 실비(실손)보험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실비보험 청구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실비(실손)보험이란?

사람이살아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질병, 재해 등에 대비하기 위한 현대인들의 필수 보험중의 하나래요
생활이나 활동중에서 생길 수 있는 작은 사고에서 부터 성인병, 질병등의 큰 사고나 질환까지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이 상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국민건강보험 비급여대상까지도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래요
비싼 병원비 때문에 검사나 진료가 부담스러운 경우에도 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맘 편하게 하실 수가 있어요
사후에 정산해서 보장해 주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중복 보장이 되지 않는 것이 단점이기도 해요, 그렇기 때문에 아는 안면이나 지인에게 중복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상담을 통해서 보험다이어트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중복된 것은 하나로 통일하시고...빠진 것이 있다면 보충해 주면서 말이예요. 보험도 진화되는 것이니까요
제가 예전에 일본 삿뽀루에 스키 다려 간 적이 있어요. 스키 타는 중에 인대가 늘어나면서 입원을 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제가 가입되어 있던 실손보험은 총3군데 였어요. 개인적으로 가입되어 있는 곳 2군데와 해외 여행자 보험(단기)였어요
병원비 청구와 보상에 있어서는 3군데에서 각각 나오지 않고...중복되는 부분은 제외되기 때문에 수령액은 얼마 되지 않았어요.

 


실비보험 청구기간은 언제까지 하면 될까요?
크고 작은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서 병원에서 치료, 검사, 진료 등을 받은 경우에는 정산일로부터 3년이내까지 신청하시면 돼요
2015.3.12일자로 실비보험 청구기간이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기간이 늘어났다고 하네요
실비나 실손 뿐만 아니라 각종 보험금에 대한 청구권리 자체가 3년으로 늘어났기 때문에 다른 것들도 같이 신청하시면 된대요
보험료 청구나 환급금에 대한 기간 자체가 2년에서 3년으로 늘어났다는 의미이래요.

 

 


그 외에 구체적인 서류나 절차등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가입되어 있는 보험회사의 상담원이나 홈페이지 등을 방문하셔서 확인하시면 된대요
저소득층의 의료비를 대납해서 지원해 주는 심평 응급의료비 대불제도 대상자와 상환 방법에 대한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 관련글 : 심평 응급의료비 대불제도 대상자와 상환 방법
이상은 실비보험 청구기간과 실비보험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안내였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