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득이하게.... 업무상 마신 술이든... 괴로워서 마신 술이든지 간에.... 다음 날이 되면 하나같이 힘들고 고통스럽고.... 후회스러운 것은 마찬가지인 것 같더라고요.그래서 다음 날의 고통을 잊기 위해서 진통제를 복용하는 사람들도 있구요. 하지만 그런 행동들은 참으로 위험하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술먹고 진통제 복용은 왜 위험한지? 술 먹고 타이레놀 은 왜 먹지 말아야 하는지? 수액을 맞는 것은 어떤지? 수면제의 위험성과 올바른 대처방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술먹고 진통제 복용은?!!!

술 마시고 나서 절대적으로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들 중의 하나가 바로 진통제 복용하는 것이라고 해요. 그 이유는 숙취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의 진통제는 독소가 되기 때문이래요.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서 생성되는 효소가 진통제 성분을 만나게 되면 독소가 되기 때문이래요. 따라서 당장은 고통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래요.

 

 

침묵의 장기인 간 손상을 유발하는 주된 원인이 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한대요. 일부 약들의 경우에는 음주 후에 드신다고 해서 간에 무리나 손상을 주지 않는 것들도 있다고 하니까 자세한 것은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라요.

 

음주 후에 찾아오는 참을 수 없는 고통과 통증 때문에 힘드시다면 물을 충분히 드시거나 해장국을 챙겨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뇨작용을 통해서 알코올 성분을 체외로 빨리 배출시켜 주는 것이 물이니까요

술 마시고 타이레놀?!!!

편의점 등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한 대표적인 진통제인 타이레놀도 드시면 안 돼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원리이기 때문이에요. 혹자들은 음주 후에 타이레놀을 드시는 것은 일종의 "자해행위"라고도 하네요

 

ru21 편의점과 숙취해소를 위한 복용법

 

술 먹고 수액은?!!!

과음으로 다음 날에 일상이나 정상적인 생활이 곤란할 정도라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포도당 수액을 맞아 주시는 것도 좋아요. 과음으로 인한 탈수, 속 쓰림 등을 보완해 줄 뿐만 아니라 영양분, 수분을 보충시켜주는데 좋기 때문이에요.

 

수액에는 생리 식염수, 포도당, 칼슘, 나트륨 등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중 알코올 농도를 급격히 떨어뜨려 주는데 좋아요.

 

 

따라서 필요하시다면 괜한 고생하지 마시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통에서 빨리 벗어날 뿐만 아니라 빠른 회복에 좋아요.

 

참고로 술 먹고 수면제 복용은 정말로.... 정말로 위험한 가장 대표적인 행동이에요. 언론 등에서도 술 마시고 나서 수면제 복용으로 유명한 달리하는 경우의 뉴스들을 가끔씩 보는 것도 그런 이유인 것이고요

 

업무나 대인관계에 있어서 필요악(?)인 술은 본인의 주량에 맞게 드시는 것이 백세시대에 건강을 지키는 데에 가장 중요한 원칙 중의 하나라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라요. 세상 모든 것이 그러하듯이... 술에도 "적당히"라는 것이 필요하니까요.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주 전에 지켜야 할 것이 많듯이.... 음주 후에도 지킬 것이 참으로 많은 것 같네요

 

▶소주 한병과 한잔 ml 의 기막힌 불일치는 상술?!!!소주병 과 잔ml 용량은?!!!

 

▶ 술먹고 토하면 역류성 식도염 치아 어떤 영향 있길래?!!!

 

▶술 마시고 발 저림 팔 저림 생긴다면?!! 음주 후 손발 떨림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