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만의 아름다움을 살리기 위해서 피어싱이나 귀걸이를 하시는 분들이 많지요. 특히나 여성들의 경우는 반지, 목걸이, 팔찌, 귀걸이 등을 잘 착용하면 우아함과 아름다움 때문에 완전히 달라 보이는 것이고요.


하지만 귀를 뚫고 나서 제대로 관리하지 않어면 몽우리, 간지러움 때문에 힘들기도 하고요.그래서 오늘은 귀 뚫은곳 몽우리, 피어싱 간지러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귀 뚫은곳 몽우리, 피어싱 간지러움 왜?!!

금속 성분 알러지?!!

본인의 피부와 맞지 않는 귀걸이를 착용하거나 금속성분에 대한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도 몽우리나 간지러움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어요.

 

귀를 뚫거나 피어싱을 하시고 나서 철저한 소독이나 후시딘 등을 제대로 발라 주셔야 해요. 하지만 그러한 사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도 몽우리, 간지러움이 생길 수 있어요

감염이나 오염?!!

가려움을 참지 못하거나 궁금한 마음 때문에 수시로 귀를 만져주는 과정에서 감염이나 오염이 되면서 생길 수 있는 현상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손으로 만져서는 안 돼요.

 

세균,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면서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가려워서 도저히 참을 수 없다면 철저하게 소독된 면봉 등을 이용해서 하시는 것이 좋아요

 

피지 낭종?!!

얼굴에 있는 피지들이 귓불 주변에 모여서 생기는 피지 낭종일 수 있어요. 피지 낭종은 집에서 셀프 짜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수가 많아요. 오늘 짰다고 하더라도 며칠 후에 다시 차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전문 병원을 방문하셔서 주머니까지 완전히 제거해 주셔야만 해요. 방치하고 있으면 보기 흉한 흉터나 주머니처럼 생기기 때문이에요

 

귀 뚫고 주의사항은?!!

시술한 곳의 가이드에 따라 하시면 돼요. 주의사항도 제대로 지켜 주셔야 하는 것이고요.그리고 귀걸이 소독도 필수적으로 해 주셔야 하고요. 귀걸이를 교체하실 때에는 손을 깨끗이 씻은 상태에서 해 주셔야 하는 것이고요.

 

또한 상처가 제대로 아물기 전까지는 물과의 접촉도 피해 주시는 것이 감염이나 덧나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아요

 

귀걸이나 피어싱이 제대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는 자는 동안에도 귀걸이를 빼지 말아야 하는 것이구요. 잠을 자는 도중에 엎드려 자지 말고, 정자세로 주무시는 것도 필요해요. 그리고 상처가 아물 때까지는 술, 담배는 당연히 자제해 주셔야 하는 것이구요.

 

술, 담배는 상처 회복을 방해해 줄 뿐만 아니라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귀를 뚫거나 피어싱을 하고 나서 귀 주변에 몽우리, 고름, 간지러움 등의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라요.

 

▶귀 안쪽 부음 원인과 귀안 쪽 통증 있을 때 의심되는 질병 은?!!!

 

▶코막힘 뚫는 법 지압 마사지 혈자리로 해결!! 코 막힐 때 머리아픔 이유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