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들은 한 여름이나 한 겨울에도 맨발로 뛰어다니는 반려동물이지요. 하지만 그런 강아지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본인의 발을 핥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행동들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순한 습관일까? 몸에 이상이 발생한 것일까요? 견주들의 입장에서는 답답할 수밖에 없는 것이고요.그래서 오늘은 반려견 발 핥는 이유는 발바닥 습진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반려견 발바닥 핥는 이유 와 습진?!!!

피부 질환의 일종?!!어떤 질환?!!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습진이구요. 기생충에 감염이나 알레르기 등이 있는 경우에 가려울 수 있어요. 그리고 벼룩이나 진드기가 있어도 마찬가지인 것이고요.

 

그러한 피부 질환이나 습진이 있는 경우에 가려움을 달래기 위해서 본인의 발을 핱는다고 보시면 돼요. 사람들도 그런 이유 때문에 가려운 것과 같은 이유라고 보시면 되요

스트레스 때문?!!

스트레스가 있을 때에 하는 많은 행동들 중의 하나이기도 해요. 우울하거나 불안한 감정있으면 특정 부위를 계속해서 핥는다고 해요. 그러한 특정부위, 특정 행동들 중의 하나가 바로 발바닥을 핥는 것이고요

상처나 알레르기 반응?!!

산책이나 나들이를 하다가 생긴 상처가 있거나 특정 음식물을 섭취하고 나서 생기는 알레르기 반응의 일종이기도 해요. 또한 발바닥에 각질이 있거나 건조해지는 경우에도 본인의 발을 핥기도 해요.

 

따라서 강아지가 본인의 발을 핥는 것은 건강이나 몸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견주분께서는 세심하게 관찰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사람과 달리 반려견들은 말로 표현하지 못하고 행동으로 나타내며, 그런 것들을 제대로 케어하고 관리해 주지 못하면 강아지는 힘든 생활을 해야 되기 때문이에요.

 

그 외에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다고 하니까 자주 이런 행동을 반복하거나 원인 파악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 수의사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기 바라요. 그리고 정확한 원인 파악을 하시고 나서 적절한 치료와 조치도 빨리 해 주셔야 하는 것이고요.

 

▶지네 물렸을 때 증상과 물리면 대처는 어떻게?!!!!

 

참고로 강아지가 반려인, 견주의 발을 핥는 것은 애정의 표현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복종의 의미도 담고 있기 때문에 위의 내용들과 상반되게 좋은 의미인 것이고요.

 

그리고 주인의 손을 핥는 것은 "같이 놀아 주세요!"라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킨십으로 애정을 표시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반려견이 핥는 부위와 횟수 등을 유심히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강아지의 가려운 곳을 해결해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좀 무나요?!! 좀 생기는 이유와 퇴치법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