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뱃속에 있던 아이가 세상에 태어나면서 생긴 아름다운 흔적이 바로 배꼽이랍니다. 배 속에 있을 때와 달리 새로운 영양분 등을 공급받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배꼽은 사실상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신체의 중앙에 위치해 있고 움푹 들어 간 형태이기 때문에 때가 끼이기 쉽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기 배꼽 때 냄새나 제거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꼽 때 제거는 꼭 해야 하나?!!

성인들의 경우는 배꼽 때 제거는 꼭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각종 땀이나 피지 물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는 하지만 생활중의 샤워나 목욕 등의 방법으로 대부분이 자연적으로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혹은 배꼽 주변에 로션 등을 발라두었다가 제거를 하시면 된답니다


배꼽에서 악취가 난다든지.....때가 많아서 미관상 좋지 않을 때는 말입니다. 그런데... 스스로 샤워나 목욕 등을 포함한 로션 등을 이용해서 제거할 수 없는 신생아, 아기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아기 배꼽때 냄새와 제거는 어떻게?!!

배꼽에서 특별하게 심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기라고 하더라도 억지로 제거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성장하고 살아가면서 저절로 떨어져 나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냄새가 나거나 보기 싫다면 면봉 등을 이용해서 가볍게 닦아 내듯이 하시면 된답니다. 면봉에 소독용 알코올을 묻혀서 가볍게 닦아 내시면 된답니다.

 

그러고 나서 배꼽은 안쪽까지 잘 말려주셔야 한답니다. 배꼽에 물이 들어간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말려주지 않으면 혈관을 통해서 세균 침투의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절대적으로 무리한 힘을 가하다든지.... 자주 하는 것은 좋지 않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기의 배꼽에 가해지는 자극 때문에 감염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옇튼 아이 배꼽 때는 냄새가 나거나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억지로 떼어내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꼭 해야만 한다면 소독용 알코올과 면봉을 이용해서 하시되, 철저히 말려 주시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관계 후 배앓이 가슴통 있다면?!!!

 

▶ 임테기 두줄 비임신과 한 줄 임신 원인 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