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노래에도 등장할 만큼 유명한 생선이 바로 고등어라는 것이지요. "한밤중에 목이 말라 냉장고를 열어보니~~~"라고 시작되는 노래가 그 주인공이에요.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으로 두뇌발달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기 때문에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좋은 것으로 유명하고요.

 

냉동기술이 발달되지 않았던 옛날부터 조상들의 지혜가 반영되어 오랜 시간 먹을 수 있었던 것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자반고등어 보관법 은 어떻게 되는지? 간고등어 보관방법 은 어떻게 되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자반고등어 보관법

자반고등어라는 것은 고등어의 내장을 제거해서 소금에 절인 형태를 말하며 구워 먹을 수도 있고 찌개, 요리 등의 방법으로 드실 수도 있어요. 개인의 식성과 레시피에 의해서 다양한 형태의 요리가 가능하며 경북 안동이 유명해요.

 

여기에서 말하는 "자반"이라는 것은 고등어에만 한정해서 부르는 명칭은 아니에요. 소금에 생선을 절여서 먹는 조리법을 지칭하는 말이에요.일반적으로 상하기 쉽고 부패가 빨리 생기기 쉬운 생선들을 저장하기 위한 방법을 지칭하는 말이라고 보시면 돼요.

 

 

생선들 중에서도 고등어가 빨리 상하는 대표적인 것이라서 유명해 진 것이기도 하고요.따라서 자반고등어 보관법 이라는 것은 상하기 쉬운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냉장고에 보관하셔야 해요.

 

냉장고에 보관 하실 때에도 사전 손질 작업이 필요한 것이고요. 먼저 내장을 꺼내 주시고 씻어 주세요. 그리고 꺼내서 요리하기 편하도록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셔야 하는 것이구요.

 

세로로 길게 자른 상태에서 가로로 적당히 잘라 주셔야 해요. 그래야만 보관하기도 편할 뿐만 아니라 요리할 때에도 좋기 때문이예요.

 

 

 

보관 과정에서 진물려지거나 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물기를 충분히 빼 주시고요. 키친 타월을 사용해서 제거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지퍼팩에 원하는 만큼 소분하고 입구를 봉하신 다음에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돼요.

 

여러 토막을 붙이게 되면 서로가 달라붙어서 사용하기가 힘들어요. 상하기도 쉽고요. 따라서 각자 하나씩 분리해서 보관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라요.

 

 

간고등어 보관방법

간고등어 보관방법이라는 것도 자반고등어 보관법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돼요. 깨끗이 씻어준 상태에서 물기를 제거해 주신 다음에 지퍼백이나 락앤락 통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되는 것이니까요.

 

아무리 소금에 잘 절여진 상태라고 하더라도 상온에 보관하시면 상하는 것이기 때문에 냉동 보관하시기 바라요. 그리고 한번 해동한 것은 절대로 다시 냉동하지 않는 것이 좋고요.

 

밑반찬, 찌개 등의 요리나 간단한 술안주로도 좋은 고등어 많이들 드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라요.이상은 자반고등어 보관법, 간고등어 보관방법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수박 살찌나요? 채소 과일일까요?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와 생생정보 모기퇴치법

▶피어싱 살 툭툭 없애는 법과 연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