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철에 숙면을 방해하는 최대의 적은 바로 모기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기분 나쁜 추억으로 만들어버리는 것도 모기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밤낮으로 끊임없이 인간을 괴롭히는 모기를 없애는 방법과 모기의 공포에서 벗어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 는 무엇인지? 생생정보 모기퇴치법에 소개된 모기 안 물리는 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

모기는 끊임없이 인간을 물어 뜯으면서 숙면을 방해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을 포함한 각종 질병을 옮기는 것으로 것이구요. 따끔거리고 아프게 할 뿐만 아니라 퉁퉁 붓게 만들기 때문에 보이는 족족 잡아 없애야 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던 1인이에요.

 

그래서 솔직히 저는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 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해 본 적도 없구요. 하지만 다음과 같은 기막힌 이유들이 있어요

 

병원에서 채혈하는 숙련된 간호사들의 경우는 한 번만에 주사 바늘을 찔려서 원하는 만큼의 혈액을 뽑아가는 것이지요. 

 

모기가 인간의 피를 빨아 먹을때에는 본인의 주둥이를 인간 몸에 침투시켜서 원하는 만큼 빨아먹도록 되어 있어요. 하지만 모기가 한 번만에 찔렸다고 해서 그 자리에서 원하는 피가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니예요.

 

그래서 본인의 주둥이를 진피까지 깊숙이 박아 넣어서 혈관을 찾아야 해요. 혈관을 찾는 과정에서 진피 속을 헤집고 다니면서 많은 상처를 남기는 것이구요. 제대로 찾아지지 않으면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도 하는 것이고요.

 

그리고 혈관이 잘 나타나지 않은 성인들보다는 맥박의 흐름이 좋은 아이들에게 모기들이 더 많이 달라 들어서 무는 것도 그런 이유이고요.여러 번의 시도나 장소 옮김 등을 통해서 피를 빨아먹을 때에는 모기의 입에서 나오는 타액이 있어요.

 

그 타액이 항응고 작용을 하도록 되어 있어요. 즉 모기가 피를 빨아먹는 도중에 인간의 혈액 방어작용에 의한 응고가 되어버린다면 꽂은 침을 뺄 수가 없기 때문에 모기는 죽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위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피를 빨아먹으면서 응고되지 않도록 타액을 내 놓는다는 것이예요. 피를 빨아 먹으면서 응고가 되어 버리면 박힌 주둥이를 뺄 수가 없기 때문에 죽을 수밖에 없는 모기를 보호하기 위한 조물주의 배려(?)인 것이지요.

 

조물주는 정말로 대단하고 얄밉네요. 인간을 괴롭히는 모기들에게 이런 기능까지 주시다니... 그 결과에 의해서 생기는 것은 가려움이라는 것이에요.

 


모기의 입에서 나오는 타액은 항응고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말라리아 원충을 인간의 몸에 넣은 역할까지 해 버려요. 그리고 그 원충들이 인간의 면역반응들과 싸워서 만들어진 부산물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가려움, 발열 등의 현상인 것이고요.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에 대해서 알고 나니까 정말로 끝까지 나쁜 것이 모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인간의 피를 빨아먹는 것이 모자라서... 본인이 살아남기 위해서 타액을 인간의 몸속에 뿌리면서 말라리아 원충까지 남겨 버리다니... 그리고 그 결과로 인간은 소중한 피를 빼앗길 뿐만 아니라 가려움, 발열 등의 고통까지 안아야 하니까요... 자세한 것은 아래 참고하시기 바라요

 

생생정보 모기 퇴치법, 모기 안 물리는 법

예전에 생생정보에서는 모기 안 물리는 법 의 한 가지로 생생정보 모기퇴치법 이 소개되었어요.그래서 그때에 소개되었던 천연 모기기피제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해요.

 

직접 만드는 방법과 인간의 마루타 실험과 함께 공개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검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실천이 가능하기도 해요. 다음과 같이 해 보시기 바라요

 

준비물에는 토마토 1개, 소옥용 에탄올, 글리세린만 있으면 직접 제조해서 사용하실 수가 있어요. 토마토에 있는 토마틴 성분이 모기를 퇴치하는 데 사용될 주 재료예요. 토마토를 얇게 썰어서 250ml 소독용 알코올과 섞어 주세요.

 

거기에 보습제 역할을 하는 글리세린을 두 스푼 정도 넣어서 잘 섞어준 후에 서늘한 곳에 하루 정도 묵혀 두세요.

 

하루 정도 지나고 나면 상위의 액체 부분만 걸려내서 스프레이 등에 담아서 사용하시면 돼요. 모기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에 적당히 뿌려주시면 모기 안 물리는 법으로 좋아요

 

 

그 외에도 계피. 마늘, 양파 등도 모기가 싫어하는 향. 냄새이기 때문에 이용해서 만드셔도 되고요.마트나 약국 등에서 모기기피제나 약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직접 만들어서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이상은 모기에 물리면 간지러운 이유? 생생저보 모기퇴치법, 모기 안 물리는 법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말벌주 부작용과 복용법

▶바퀴벌레 태우기와 터트리면

▶좀 무나요? 좀벌레 물림과 없애는 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