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여성들은 매달 찾아오는 생리 때문에 불편함과 걱정거리가 이만저만이 아니지요? 정해진 날짜에 제대로 나오지 않아도 걱정이고.....평소와 달리 많은 양이 나오거나 적게 나오는 것도 걱정이고요.

 

그리고 생리 기간이 길거나 짧은 것도 걱정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여러 가지 걱정들 중에서도 생리양 감소 하거나 과소 월경량인 경우에는 어떤 원인이 있는 것일까요?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생리양 급감 감소 와 과소 월경량 원인?!!

1. 과소 월경?!!

갓 생리를 시작하는 10대들이나 인생에 있어서 생리가 끝나는 시기인 50대 여성들에게 많이 생기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돼요. 하지만 요즘에는 2~30대의 젊은 층에서도 많이 생기는 현상이에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일시적 현상이기 때문에 안정화되어 질 때까지는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돼요

 

2. 호르몬 불균형?!!

과로나 건강이 좋지 않게 되면서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기게 되면서 발생하는 현상일 수가 있어요.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기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요, 제대로 된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 피로 등이 있어요.

3.갱년기?!!

여성들이 갱년기가 되면 얼굴 홍조가 된다든지... 사소한 것에 대해서 짜증을 내는 등의 행동들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위와 같이 외부적으로 드러나지 않고 본인만 알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생리량 급감이라고 보시면 돼요.

 

일반적으로 40대 후반부터 나타나는 현상이기는 하지만 점점 그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고 해요. 갱년기가 다가오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돼요.

 

 

생리 불순의 과정을 거치시고 나면 폐경으로 이어지는 것이고요.그리고 생리하는 간격도 점점 늘어나는 것이구요. 매달 하던 것을 2~3달 만에 하다가 어느 싯전부터 인가하지 않게 되는 것을 폐경이라고 해요.

 

참고로 1년 이상 생리를 하지 않게 되면 폐경이라고 보시면 돼요

 

 

4. 스트레스 등?!!

과도한 스트레스나 만성 피로 등으로 인한 일시적 현상일 수가 있어요. 스트레스나 만성피로는 원활한 신진대사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의 방해를 초래하기 때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와 다르게 생리량이 현저하게 줄었다고 하더라도 너무 놀랄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해요.

 

본인도 모르는 질병이나 질환의 초기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5. 질병이나 질환?!!

생활중에 생기는 각종 요인들에 의해서 생리량 양이 일시적으로 줄어 들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난달과 달리 갑자기 그 양이 줄어들었다고 하더라고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전문의들은 안내하고 있어요.

 

하지만 몇 달 지속된다든지... 평소와 완전히 다른 증상을 보이신다면 전문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질병이나 질환일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걱정하면서 다음 달의 생리양을 체크하는 것보다는 편할 테니까요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있다고 하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거나 전문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기 바라요.

 

이상은 생리양 급감 감소와 과소 월경량 원인은 무엇인지? 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여성보건휴가 대상과 사용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