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아지,고양이 등과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집에도 고양이 키우고자 아이들이 노래를 불려요. 하지만 털이 많이 빠지고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서 늘 고민만 하고 있구요.

 

고양이를 키우다가 보면 짝을 찾아서 임신을 하기도 하지요. 임신을 하게 되면 신경이 예민해 질 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에 대해서 조심을 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임신확인법 은 어떻게 되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고양이 임신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고양이 임신확인법 다양하다?!!

사람 뿐만 아니라 고양이가 임신을 하게 되면 특별한 증상과 행동들을 보이게 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고양이 임신확인법 을 기억해 두시면 쉽게 알 수가 있어요.

잠을 많이 자게 되면서 피로를 호소해요. 고양이 자체가 원래 잠이 많은 동물이지요? 하지만 새끼를 품고 있기 대문에 자주 피로함을 느끼면서 화장실을 자주 이용하게 돼요. 화장실 이용횟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잠을 설치는 수가 있어요.

 

그리고 그런 행동들 때문에 다음날에 피로도가 증가하게 되기도 하구요. 평소보다 더 많은 잠을 자게 되는 것도 고양이 임신확인법 에 해당돼요.

 

초기에는 적게 먹다가 나중에는 많이 먹게 돼요. 임신초기에는 식욕이 떨어지게 되면서 먹는 양이 적어요. 그리고 활동력도 둔화되어지구요. 하지만 뱃속의 아기가 성장하고 자라게 됨에 따라서 식욕이 왕성해지게 되면서 더 많이 먹게 돼요. 때로는 폭식처럼 많이 먹기도 해요.


그렇게 되면서 활동도 둔화질 뿐만 아니라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구요. 뱃속의 아이에게 더 많은 영양분을 공급하기 위한 행동이기 때문에 영양가 많은 음식을 챙겨 주시는 것이 좋아요

유선이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젖꼭지 주변의 털이 빠지기 시작해요. 임신을 하게 됨에 따라서 모유 수유를 하기 위한 유선이 발달해요. 임신하고 나서 4주 정도가 되면 연분홍색으로 젖꼭지가 변해요. 그리고 젖꼭지 주변의 털이 동그랗게 빠지게 되구요


헛구역질이나 구토 등을 하게 돼요. 사람과 마찬가지 행동을 보이는 것이지요.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기도 해요. 뱃속의 아이가 음식을 거부함에 따라서 생기는 현상이예요. 따라서 이런 증상을 보이신다면 건강상태가 양호한지? 등에 대한 체크나 확인이 필요해요.

배가 튀어나오게 되어 있어요. 교배를 하고 나서 5주 정도가 지나고 나면 나타나는 외형적인 변화예요. 이 시기가 되기 전에 보이는 정상으로는 유선이 붉어지는 현상이 있구요.

 

물론 뱃속의 새끼수가 적은 경우에는 튀어나오는 배의 정도가 약해서 쉽게 구분이 가지 않는 수도 있구요. 전문 동물병원에서의 X레이 촬용을 해 보시면 돼요. 뱃 속에 몇 마리가 들어 있는지? 이상은 없는지? 등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인 것이구요

고양이 임신기간?!!

고양이 임신기간 은 60~65일 정도 돼요. 이 기간을 감안해서 출산 준비를 완벽히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상은 고양이 임신확인법, 고양이 임신기간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때 증상 치사량

▶개 강아지 진드기물렸을때 제거방법 과 기구

▶강아지가 켁켁거려요 개가 켁켁대는 이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