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것 같네요. 주위에서 그런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니까요.

 


감기나 각종 질병 등에 걸리게 되는 이유는 바로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일 거예요
동일한 환경과 조건하에서 동일한 세균이나 병균이 침입하더라도 면역력이 부족하거나 내성이 약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그런 질병에 걸리기 쉬운 것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백세시대를 살아갈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건강을 지키는데 필수요소인 면역력 높이는 과일 과 음식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해요

 

 


비타민c와 항산화효과가 좋은 것으로 유명한 감귤이 좋다고 하네요
감귤은 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과일이기도 하지요. 껍질을 깨끗이 말려서 차의 형태로 드시면 정말로 좋은 것이지요
소화를 원활하게 해 주면서 위를 편안하게 해 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특히나 감기, 몸살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 높이는 과일의 대표주자기이고 하구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항산화 역할을 하는데 좋은 녹차가 좋다고 하네요
녹차를 면역력 높이는 과일이라고 할 수는 없을 거예요. 과일은 아니까요
하지만 다양한 성분과 효능들 때문에 현대인들이 많이 복용하는 대표적인 차 이기 때문에 같이 소개드려요
녹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줄 뿐만 아니라 심장기능을 강화시켜 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좋대요. 혈압을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래요.

 

 


알카리성 식품으로서 피로회복에 좋은 포도가 좋다고 하네요.
포도는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 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체내 독소로 외부로 배출하는 이뇨작용에도 좋기 때문에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부종을 완화해 주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가 좋다고 하네요
토마토에는 면역력 향상 뿐만 아니라 심혈과을 개선해 주는데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루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관을 부드럽게 해 준다고 한요
체내에 염분의 축적을 막아주면서 , 체내 독소를 외부로 배출해 주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토마토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 때문이래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감이 면역력 높이는 과일로 좋다고 하네요
감에는 기침이나 설사 증상을 완화해 주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칼슘, 인, 철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이기도 하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내와 함께 대봉감을 즐겨 먹거든요. 맛있을 뿐만 아니라 출근할때에 1~2개만 먹어도 한끼 식사를
거뜬히 해결해 주거든요
그 외에도 면역력 높이는 과일이나 음식에는 다양한 것들이 많다고 하네요

 

 

호흡기 질환에 좋은 무, 활성산소 제거에 좋은 마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한 브로콜리 등도 면역력 높이는 대표적인 음식들이라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런 과일이나 음식들을 평상시에 잘 챙겨드시는 것이 중요해요. 하지만 적절한 운동과 과도한 스트레스 받지 않는 긍정적인 생각도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필수 요소중의 하나라고 하네요.

참고로 후두염에 좋은 음식과 과일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 포스팅 참고하세요

관련글 : 후두염에 좋은 음식 과 과일 소개
소중한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며. 이상은 면역력 높이는 과일과 음식에 대한 안내였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