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서 쓰는 법 과 작성요령!

 

안녕하세요?
살아가면서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서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히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정해진 규칙이나 지침 등을 위반하게 되면서 크고 작은 다양한 경우들이 있지요?
그럴 때에는 단체나 회사에서 통제수단으로 요구하는 것이 사유서 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사유서 쓰는 법 과 작성 요령 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반성문 양식 과 쓰는 법 에 대한 맨 아래 내용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본인의 부주의나 실수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 필요해요
차량 정체로 인해서 지각을 하게 되었든지...착오로 업무나 타인에게 피해를 입혔다든지....등등이 내용에
대해서 솔직히 인정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그리고 반성하면서...다시는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는 내용을 적어시면 되구요
그러한 것들을 포함해서 사유서 양식 에 따라서 작성하시면 돼요

 

 


사직서 양식 이라는 것에 대한 별도의 법적인 서식은 없어요. 하지만 회사나 단체에서 요구하는 것이 있으시다면 그것에

맞추어서 적어셔야 하겠지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인터넷 등에 있는 서식들을 중에서 본인이 처한 상황이나 조건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이용하셔도 되구요
제목에는 "사유서"라고 적으시면 돼요
그 다음에는 본인의 소속이나 직책 등에 대한 인적사항을 적으시면 되구요
그리고 나서는 실수나 잘못한 것에 대해서 6하원칙에 의해서 간단하게 적으시면 돼요

 

 

 

 


다음으로는 "미안합니다..... 조심하겠습니다....다음부터는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등의 반성과 재발 방지의 다짐 문구로 마무리 하시면 되구요
마지막으로는 작성일자를 적으시고 나서 서명 날인하시면 돼요
직장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시면서 사유서 쓰는 일이 없는 것이 최고이겠지요?
하지만 사람이라는 것은 실수도 하고...잘못도 할 수 있는 것이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래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 드린 사유서 쓰는 법 과 작성요령 에 맞추서 적어서 제출하시고 잊어버리시면 될 것 같네요.
괜히 오래 고민하거나 심각하게 생각하신다면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 테니까요
반성문 양식 과 쓰는 법 에 대한 부분도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 관련글 : 반성문 양식 과 쓰는 법
이상은 사유서 쓰는 법 과 작성요령 에 대한 안내였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