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소유하고 유지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비용들은 많답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마다 빌려서 사용하는 그린카나 쏘카와 같은 카셰어링이 인기를 누리고 있답니다.

 

 

특히나 장거리 여행이나 낯선 지역에서의 출장 등을 할 때에도 사용한 시간이나 거리만큼에 해당하는 요금만 지불하기 때문에 편리해서 좋답니다. 소유의 시대가 아니라 접속의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본인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운행 중에 생길 수 있는 사고 등에 대비해서 쏘카 그린카 나이 제한 이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 가능 나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나이제한 ?

쏘카 회원으로 등록해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나이는 만 21세 이상이랍니다. 2019년도인 올해를 기준으로 1998년생 이후 출생자는 이용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나이 조건에 해당된다고 하더라도 면허증을 있어야 하며 면허증 발급일로부터 1년 이상이 되어야 한답니다.

 

이용 시점을 기준으로 면허증 취득하신 지가 1년은 경과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운전 경력이 있어야 하거나 추가적인 증빙서류는 필요 없답니다. 회원 가입하실 때에 운전면허에 대한 정보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린카 운전 가능 나이?

그린카 나이 제한 도 쏘카 이용 가능 나이와 동일하답니다. 추가적인 서류나 특별한 내용은 없으며 안전 운전하시면 된답니다.

 

며칠이나 장기간 빌려서 사용하실 때에도 좋지만 몇십 분이나 몇 시간 단위로 이용하기에도 좋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택시나 렌터카 대용으로도 이용하기 좋아서 많이들 애용하고 있답니다.

 

원하는 시간대에 필요한 만큼 용하시고 지정된 장소에 반납하면 되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정말 좋답니다. 또한 반드시 지정된 장소로 다시 차를 끌고 올 필요도 없고 가까운 반납 장소에 반납하시면 된답니다.


이상은 그린카 나이 제한, 쏘카 나이 제한과 장점에 대한 정보였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